Visa, 스텔라 (XLM) 블록 체인에서 스 테이블 동전에도 대응
본문 바로가기
가상 화폐/가상화폐 뉴스

Visa, 스텔라 (XLM) 블록 체인에서 스 테이블 동전에도 대응

by 팡또르 2021. 5. 6.
반응형

스텔라 블록체인의 USDC에 대응 가능

VISA


미 결제 대기업 Visa가, 암호화폐(가상통화) 스텔라(XLM)의 블록체인상에서 발행되는 스테이블 코인 「USDC」에도 대응할 가능성이 부상했다.

3월에 이더리움(ETH) 블록체인상의 USDC에 대응하는 것을 발표한 Visa는 이번, 은행을 이용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Tala와 파트너십을 체결. 금융서비스에 접속할 수 없는 사람들이 암호화폐 경제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스텔라(XLM) 블록체인상의 USDC를 사용해 서비스를 계획하는 Tala와의 제휴로 Visa 카드가 발급될 가능성이 발표되었다.


프레스 릴리스에 의하면, Tala는 현재 멕시코, 필리핀, 케냐, 인도의 600만 이상의 유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금까지 20억 달러이상의 송금을 처리해 왔다. 유저는 소규모의 사업을 개시·확대하거나 수업료를 지불할 때 등에 Tala의 서비스를 이용. Tala는 과거에 PayPal Ventures 등의 기업으로부터 2억 달러( 약 218억 엔)의 자금 조달을 하고 있다.

Tala는 이번 파트너십을 발표했을 때, Visa 뿐만이 아니라, USDC의 관련 기업 Circle과 암호화폐 스텔라의 개발을 실시하는 스텔라 개발 재단(SDF)과도 제휴한 것을 발표.지금부터 4개의 조직이 협업하여 Tala의 서비스를 추진한다.

새로운 서비스가 실현되면 Tala의 디지털 지갑 사용자들은 USDC를 자산 저장, 국제 송금, 법정 통화 및 다른 디지털 자산과의 환전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또, 향후 Tala의 디지털 지갑과 연결된 Visa의 카드를 발행할 수 있게 되면, Visa와 제휴하는 세계의 7,000만의 가게에서, USDC의 잔액에 근거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고 하고 있다.

Visa의 암호화폐 부문의 전문가 Cuy Sheffield는 이번 보도 자료에서, 「USDC와 같은 디지털 통화는, 보다 많은 사람들과 장소에서 결제를 실현할 수 있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가상화폐 경제권의 혜택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 대한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반응형